건강 정보 / / 2023. 1. 24. 08:00

자궁 건강을 살리는 목욕 입욕법

반응형

자궁 건강을 살리는 입욕법이 있어요. 요즘은 목욕탕에 가거나 탕 목욕을 하기보다는 보통 샤워를 하게 되죠. 그러나 냉증을 해소하고 자궁 건강을 높이는데 매우 효과 적응 방법 중에 하나가 입욕이기에 오늘은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자궁 건강과 냉증 해소
2. 자궁 건강과 입욕하는 시간
3. 자궁 건강과 입욕 온도
4. 자궁 건강과 입욕제


1. 자궁 건강과 냉증 해소

자궁 건강을 위해 냉증 해소는 중요하다.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면 몸이 이완되고 마음이 편안해진다. 이는 부교감신경이 활성화되어 혈관이 넓어지고 혈류가 좋아지기 때문이다.

따뜻한 물에 입욕을 하면 피곤이 풀리고 전신이 이완되고 수압으로 마사지하는 효과가 있어 부종도 해소할 수 있다.


2. 자궁 건강과 입욕하는 시간

자궁 건강을 위해 입욕하는 시간 조절도 필요하다. 수면 시간 보다 너무 빨리 입욕하게 되면 따뜻한 몸의 온기가 없아지게 되어 효과가 아쉽다.

잠들기 바로 전에 하면 몸이 뜨거운 상태라 잠들기가 힘들다. 따라서 잠들기 1시간 전 입욕하는 것이 가장 좋다.


3. 자궁 건강과 입욕 온도

자궁 건강에 따라 적절한 입욕 온도는 다르다. 긴 시간 입욕을 할 경우 38~40도가 적절하다. 냉증이 있는 사람의 경우 42~43도가 적절하다.

얼굴에 열이 많고 붉으며 평소 얼굴로 열이 상기되는 경우는 반신욕이나 각탕, 족욕을 권장한다. 아침에 입욕하는 경우는 자신이 보통 기분 좋게 느끼는 온도보다 조금 뜨겁게 한다.


4. 자궁 건강과 입욕제

자궁 건강은 입욕제를 잘 활용하면 이완효과가 높아진다. 특히 귤껍질은 지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해소하고 활력을 돋우는 좋은 재료다.

귤껍질 입욕제를 만드는 방법은 귤 10개를 준비하여 과육은 먹고 껍질만 2~3cm 정도로 작게 자른다. 채반이나 종이 위에 올려 햇볕이 잘 들고 바람이 잘 통하는 장소에 일주일 정도 건조한다. 준비한 귤껍질을 거즈 주머니에 두 개 정도 나누어 넣고 묶어서 탕 속에 넣어 우린다.



자궁 건강을 살리는 입욕법을 통해 생활 속의 작은 실천으로 자궁의 온도를 높이고 원활한 혈행을 유도해 보세요. 그래서 자궁 질환을 미연에 예방하고 자궁 냉증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이 좋겠죠. 특히, 배꼽 주변을 따뜻하게 하여 상반신과 하반신 사이 균형을 잡아주고 골반강 내로 열이 전달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몸속 깊은 곳에서부터 기초체온을 올릴 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